인생은 다 그런거야

사랑과 배려, 그리고..,

당신을 진심으로 초대합니다.

일반자료실/음악 자료

제트오디오로 영어강좌 콘텐즈 자료을 MP3,WMA로 변환하기

인생은 다 그런거야 2009. 3. 9. 12:59

 

영어강좌 콘텐즈, 옛날 카세트 테이프[cassette tape] 음악 자료을 MP3로 변환하여 듣기

 

 

어느집이나 집안을 둘러보면 하나쯤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카세트 테이프[cassette tape]입니다. 이젠 세월의 흔적이 남은채 점점 사라져가는 매체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옛 추억이 떠오르는 카세트 테이프를 mp3, wma 등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안다면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게 되는 것일겁니다. 

 

 

 

 

 

JetAudio(제트오디오)를 이용해서 카세트 테이프의 내용을 MP3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어학용으로 제공되는 테이프(영어강좌 콘텐즈)를 MP3에 넣어서 듣거나, 테이프로 가지고 있는 음악을 MP3, WMA, OGG 등으로 변환하고 싶을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시려면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

1. 카세트 플레이어 : 이어폰 잭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는 것.

 

 



2. Line-In 케이블 : 양쪽끝이 모두 이어폰 잭처럼 생겼습니다.

 

 


 

3. JetAudio(제트오디오) : 제트오디오 소프트웨어.

 

 


[방법]

1. Line-In 케이블의 한쪽을 카세트의 이어폰 단자에 연결합니다.

 

 

 


 


2. 다른 한쪽 끝은 컴퓨터의 Line-In 단자에 연결합니다 (사운드카드나 메인보드에 있습니다.)

 

 



3. 화면 오른쪽 아래의 볼륨조절기를 실행해서 '라인 입력'에 음소거가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합니다.

 

 



4. 위의 그림에서 메뉴의 '옵션' - '속성'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녹음'을 선택하시고 '라인 입력'에 체크합니다



5. 녹음 컨트롤이 뜨면 '라인 입력'을 선택합니다



6. 이제 제트오디오를 실행하시고 Record(R)을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시간은 1시간 정도로 넉넉하게 잡아줍니다 (나중에 필요없는 부분은 잘라내면 됩니다)


7. 이제 테이프를 틀고 JetAudio의 녹음버튼을 누르고 기본사항을 설정한뒤 시작버튼(S)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단축키 : Ctrl+3)

 



8. 녹음이 끝나면 정지버튼을 누르고 앞뒤의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내고(오디오 잘라내기 실행) 음악을 보관하시거나 영어콘텐즈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필요없는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 메뉴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MP3녹음기를 이용하여 더좋은 음질을 원하시면 보다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로 작업해야 듣기에 만족스러운 소리가 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