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다 그런거야

사랑과 배려, 그리고..,

당신을 진심으로 초대합니다.

생활 정보/생활의 정보

살충제를 쓰지 않고 모기 쫓는 법

인생은 다 그런거야 2009. 7. 27. 18:32

살충제를 쓰지 않고 모기 쫓는 법

 

 

바르는 마늘즙

 

마늘 5쪽과 물 2큰술을 믹서에 넣고 간 뒤 거즈에 걸러 즙만 준비한다. 이 즙을 모기가 주로 다니는 창틀이나 방문, 침대 모서리 등에 발라둔다. 모기는 마늘에 첨가된 황 성분을 꺼려 마늘이 있는 곳으로는 오지 않는다.

 

 

모기 쫓는 허브, 라벤더

 

라벤더 향은 고대 로마 시대부터 방충제로 사용되어 왔다. 아이의 침대 옆 협탁이나 창틀에 라벤더 화분을 놓아두자, 라벤더 원액은 모기에 물렸을 때 발라주면 가려움이 해소되고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천연 오렌지 모기향

 

오렌지 껍질을 바짝 말려 불을 붙여 태우면 오렌지 껍질에 들어 있는 살충성분이 연기를 타고 퍼지면서 모기를 쫓는다. 레몬 껍질도 이 같은 방법으로 활용하면 마찬가지로 천연 모기향 효과가 있다.

 

 

생활 습관 퇴치법

 

1. 모기는 주로 방벽에 붙어 있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아이를 재울 때는 벽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재운다.

 

2. 모기는 땀 냄새를 좋아하기 때문에 자기전 가볍게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3. 싱크대나 화장실 등 물기가 많은 곳은 모기의 유층이 자라기 쉽다. 마른 수건으로 싱크대나 화장실 구석구석의 물기를 닦아 건조하게 유지한다.

 

4. 인체에 가장 무해한 모기 퇴치 방법은 바로 모기향을 사용하는 것이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아이의 침대나 이부자리에 모기장을 설치해 모기를 아이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