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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리/자동차 상식

자동차 연비가 좋아지는 잘못된 방법

인생은 다 그런거야 2008. 8. 22. 09:12

자동차 연비가 좋아지는 잘못된 방법

 

 

1. 리막길에서는 기어 중립을 빼라

내리막길에서 기어를 중립에 두면 공회전 수준의 연료가 분사되지만 기어를 넣은 채 가속페달에서 발만떼면 아무리 높은 rpm이라도 전혀 연료가 들어가지 않은다.(과거에 생산된 캬브레이터 방식엔진 제외) 또 기어를 중립에 두면 브레이크가 잘 듣지 않아 제동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위험하다.

 

2. 속페달을 밟았다 놓았다를 반복한다.

모든 물체는 가감속을 반복할 때 들어가는 에너지보다 일정한 속도를 꾸준히 유지할 때 들어가는 에너지가 휠씬 적다. 가속페달을 떼고 감속될 때 아껴지는 연료보다 다시 이전 속도로 회복시키기 위해 가속할 때 들어가는 연료가 많기 때문에 결국 코스트(돈)가 낭비된다.

 

3. 조건 천천히 가속하라.

엔진은 연료효율이 높은 구간이 있다. 즉 들어가는 연료에 비해 출력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연료효율이 좋지않은 구간에서 무조건 천천히 가속하는 것보다는 다른 차량의 흐름에 따라 적당하고도 빠르게 가속한뒤 2,000 - 2,500rpm 수준에서 정속 운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