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다 그런거야

사랑과 배려, 그리고..,

당신을 진심으로 초대합니다.

일반자료실/음악 자료

블로그나 카페에 사용할 음원 만들기 1

인생은 다 그런거야 2008. 11. 11. 18:20

 

블로그나 카페에 사용할 음원 만들기 1

 

 

 

여러분이 직접 본인의 블로그나 카페에 사용할 배경음악이나 음원을 사용하기위해서는 음악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곳을 알아야 한다.

 

간단 명료하게 이용하도록 하자.

 

준비물 및 준비자료

 

☞ Daum 플래닛 개설

☞ 음악파일(MP3 등), 파일 크기는 3M 이하(Daum의 플래닛 자료 업로드 파일크기는 3M 이하로 제한)

☞ 음악 파일을 불어올 태그 테크닉(기본)

 

 

1. Daum의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의 경우 자신의 플래닛을 개설하고 사용하면 된다. 개설이 되었으면 자신의 플래닛에 접속하자.

 

 

 

 

2.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각자의 취향에 맞게 게시판 카테고리를 만든다음 게시판 분류를 하고 자료실 게시판을 선택하고 그 카테고리에 먼저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한다.

 

 

 

 

3. 자료실 카테고리을 열어 게시판 우측 상단의 글쓰기 버튼을 클릭한다.

 

 

 

 

4. 게시판 글쓰기 편집 보드가 열리면 제목란에 제목을 입력하고 게시판 첨부 메뉴의 첨부 파일 버튼을 눌러 업로드 하고자 하는 파일을 폴더에서 찾아 올린다.

 

 

5. 반드시 저작권이 허락된 음악 파일을 올려야 하며 파일 크기는 3M까지 가능하다.

 

 

6. 게시판에 업로된 것을 알수 있다.

 

 

7. 업로드된 파일 자료에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 창을 연다음 속성 메뉴 항목을 클릭한다.

 

 

 

8. 속성 메뉴 항목을 열면 업로된 파일 등록 정보를 알수 있는데 이때 주소 항목난이 이 음악파일의 음원 소스가 되는 것이다. 태그를 이용하여 이 음원소스를 붙여 넣으면 음악을 들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