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다 그런거야

사랑과 배려, 그리고..,

당신을 진심으로 초대합니다.

생활 정보/건강 정보

혈관나이를 젊게 되돌리는 법 4가지

인생은 다 그런거야 2022. 10. 24. 09:45
혈관나이를 젊게 되돌리는 법 4가지

 

나이를 먹으면 혈관도 노화되게 마련입니다. 특히 모세혈관은 매우 가늘어서 노화가 진행되면 그대로 소멸된다고 합니다. 모세혈관이 소멸되면 몸 구석구석에 산소나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아 기미나 주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몸이 차고 여기저기 결리고 쑤시는 등 온갖 증상에 시달리게 됩니다.

모세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혈액의 양을 늘리고 탁해진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개선해서 혈류를 좋게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혈관나이를 젊게 되돌리는 법 4가지

1.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언제 어디서든 춥지 않게 생활한다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대사가 12%나 떨어진다고 한다. 몸이 차가워지면 혈류가 정체되고, 혈류의 정체는 곧 혈관의 노화로 이어진다. 평상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2. 혈류를 증가시키는 음식을 먹는다

과식은 몸속 노폐물을 증가시키고 배설 기능을 떨어지게 해서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배가 터질 것처럼 많이 먹지 말고 조금 덜먹었나 싶게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생강, 양파와 같이 혈류를 증가시키는 식품을 적극적으로 챙겨 먹으면 혈관을 젊게 되돌릴 수 있다.

3. 몸을 자주 주무르거나 누른다

혈류가 좋아지는 혈자리가 따로 있다. 이곳을 자주 누르거나 주무르면 정체된 혈액이 정상적으로 잘 순환하게 된다. 평소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은 되도록 몸을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배의 대표적인 혈자리는 단전, 신궐, 춘추, 관원, 중극, 대거가 있다.

– 단전은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주어 처진 가슴이 올라가거나 생리불순에 효과가 있다. 그저 그 부위를 의식하기만 해도 효과가 있다.

– 신궐은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 눙어주면 배 전체가 따뜻해져서 증상이 완화된다. 누르지 않고 그냥 따뜻하게 해주기만 해도 효과가 있다.

– 천추는 장의 기능을 바로잡아주고 소화를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내장기관 전반을 활성화시켜 설사, 변비 등에도 효과적이다.

– 관원은 생리통이나 월경전 증후군 등으로 흐트러진 기분을 안정시킨다. 생리통이 있을 때 누르는 것보다는 평소에 자주 마사지해서 예방하는 편이 좋다.

– 중극은 하복부의 냉증을 풀고 비뇨기 계통을 건강하게 해준다. 특히 방광염이나 빈뇨가 신경 쓰일 때 눌러주면 좋다. 생리통을 줄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 대거는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만성적인 변비나 설사, 복통을 해소한다. 소화기 전반을 건강하게 해준다.

4. 몸과 마음의 생기와 활력을 되찾는 데 집중한다

스트레스도 혈류를 악화시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평상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풀지 못하고 쌓아두고 사는 사람은 혈액순환도 좋을 수 없다. 스트레스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몸과 마음의 생기를 되찾아야 한다. 그러면 혈류가 안정되고 혈관도 젊어진다. 혈관나이를 젊게 되돌려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생활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베개의 3가지 조건  (0) 2022.10.21
운동  (0) 2021.07.26
운동  (0) 2021.07.26
고혈압에 좋은 음식  (0) 2021.05.23
공복에 물한잔  (0) 20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