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용품,
똑똑하게 장만하는 노하우
처음가는 캠핑의 설레임,
대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
마음만 부산한다.
알면 알수록 다 필요할 듯하고,
괜한 낭비인 듯도 싶고,
꼭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어도 어떤 걸 골라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는다.
그래서 물었다.
캠핑 전문가가 알려주는
캠핑용품 똑똑하게 구입하는 노하우를.
== 캠핑용품 사기전에 고려할 사항 ==
▣ 인터넷으로 검색한다.
캠핑용품엔 어떤것들이 있는지 종류와 가격 등을 탐색한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 캠핑 동호회에 들어가 초보와 마니아 캠퍼 모두의 의견을 들어 보는 것도 좋다. 어느 정도 이해가 되면 갖고 싶은 용품들로 사이트를 레이아웃 해본다.
▣ 캠핑장을 견학한다.
캠퍼들은 실제로 어떤 용품을 사용하는지 눈으로 확인해 본다. 동호회나 카페등의 글들을 참조하거나 기회가 되면 친한 캠퍼를 따라가는 것도 좋고 캠핑용품 전문업체에서 진행하는 캠핑 대회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선배캠퍼들의 조언을 듣다보면 구입해야 할 캠핑용품들이 구체적으로 머리에 그려진다.
▣ 직접 눈으로 확인한다.
온라인 쇼핑몰만 믿지 말라. 사진만 보고는 크기와 사용감을 정확하게 감지할 수가 없다. 따라서 오프라인 매장을 들러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도 보고, 앉아보고, 누워도 보고 그리고 나서 확인한 후에 제대로 판단할 수가 있다.
▣ 견적을 내본다.
오프라인 매장의 좋은 점은 즉석에서 견적을 내준다는 것, 인원수와 자동차의 종류, 예상 캠핑 횟수와 주로 가는 계절을 고려해 적절한 용품을 추천해 준다. 취침 리빙, 주방, 화로, 공간에 맞춰 가격까지 친절하게 뽑아주므로 참고를 한다.
이때 지출 예산은 현실성 있는 금액으로 정한다. 캠핑용품은 욕심내기에 따라 적게는 100만 - 200만원에서 수천만원이 될 수도 있다.
▣ 60%만 구입하라
정작 캠핑용품의 필요성은 실행 파일을 돌려봐야 알 수 있다. 꼭 필요한 걱 위주로 60%만 구입을 한다. 나머지는 경험을 해본후에 판단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