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다 그런거야

사랑과 배려, 그리고..,

당신을 진심으로 초대합니다.

컴퓨터 자료실/자료실

USB 드라이브에 쓰기 금지 설정하기

인생은 다 그런거야 2008. 9. 2. 19:56

 

 

Disable Writing to USB Drives in Windows XP and Windows Vista


Windows 사용자가 USB 디스크를 시스템에 장착하면, 읽고 쓰는 작업에 아무런 제한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Windows XP Service Pack 2 또는 그 이후의 Windows에서는 관리자가 USB 저장 장치에 사용자들의 쓰기에 제한을 둘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설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USB 드라이브에 쓰기 금지 설정-Vista와 XP(SP2 또는 그 이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기동하여 아래 분기점을 찾습니다.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StorageDevicePolicies

만약에 "StorageDevicePolicies" 키가 없으면 새로 만듭니다.

새로운 "WriteProtect"라는 이름의 DWORD 값을 만듭니다.

WriteProtect를 더블클릭하여 그 값을 "1"로 설정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습니다.


자동 레지스트리 픽스하기

아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 해제 후, usbwriteprotect.reg라는 등록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레지스트리에 병합합니다.

변합 작업이 성공한 후에는 사용자가 USB 저장 장치에 무얼 쓰려고 하면 아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The disk is write-protected

반대의 역할을 하는 undo.reg라는 파일도 같이 있습니다.

관리자는 이 설정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의 도난을 막기 위한 보안 전략으로 채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설정은 XP SP2 또는 그 이상의, Vista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의 StorageDevicePolicies 섹션을 참조합니다.

usbwriteprotect.zip
0.0MB